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슬란드 일주 여행 5 - 굴포스 Gullfoss
    여행/아이슬란드 일주 여행 2019. 5. 16. 02:14

     '굴포스 Gullfoss'는 황금폭포라는 뜻이다.

     역시나 우리에게는 '꽃보다 청춘'에 나와서 유명해졌다.

    꽃보다 청춘에 나온 겨울의 굴포스.

     굴포스의 Gull은 Gold, Foss는 Falls를 뜻 한다. 말 그대로 황금 폭포. 왜 황금 폭포일까? 직접 보러가자!

     굴포스는 게이시르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금방 갈 수 있었다. 주차장이 매우 크기 때문에 주차를 하고 내려가면 된다.

    주차장에 차가 매우 많다. 거의 다 SUV.

     굴포스로 가는 계단은 주차장과 바로 연결되어 있다. 안내표지판이 보이면 그 곳으로 가면 된다.

    아이슬란드어, 영어, 독일어, 불어로 되어있는 설명.

     계단에 진입하자마자 한 눈에 담을 수 없을 만큼 거대한 폭포가 눈에 보인다. 사실 폭포가 보이지 않을 때 부터 무수한 물줄기들이 만들어내는 천둥같은 소리가 거대한 존재를 알리고 있었다. 그래도 이렇게 거대할 줄은 몰랐지!

    보인다 보인다 굴포스가 보인다!

     엄청난 규모로 인해 멀리서부터 다가가도 쉽사리 가까워지지 않는다. 그래도 주차장의 계단 부터 도보로 10분? 정도면 갈 수 있기 때문에 주차장과 관광지가 매우 가까운 편에 속한다. 다른 관광지는 주차장에서부터 도보로 30분이 넘는 곳도 있다! 으!

     

     역시나 유명 관광지답게 매우 많은 관광객들을 만날 수 있었다. 아이슬란드는 다른 나라와 달리 중국인 관광객의 모습을 보는 것이 쉽지 않았다. 아직 그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것인가? 

    굴포스의 먼발치에서 따봉을 외치다.

     가까이서 본 굴포스의 모습. 에메랄드 빛의 물이 끊임없이 쏟아져 내리고 있다. 이 물들은 다 어디서 온걸까? 역시나 빙하가 녹은 것일까?

    아이슬란드의 폭포들은 물의 색깔이 에메랄드에 가까웠다.

     

    친구들을 만난 바나나킥

     우리가 갔을 때는 조금 흐렸는데 날이 맑다면 필시 무지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폭포가 만들어내는 물안개가 굉장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폭포 가까이에서는 먼 곳의 모습을 제대로 볼 수 없었다.

    계곡과 어우러짐이 굉장히 이쁜 굴포스

     높이도 굉장하기 때문에 자칫 발을 헛 디디면 아래로 떨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제로 우리가 아이슬란드에 있을 때 다른 관광지에서 실족사로 인한 인명사고가 있었다고 한다. 바람도 강하게 불기 때문에 너무 무리하게 다가가지 말고 먼 발치에서 보는것이 안전하겠다.

    이쁜 폭포 이쀼리 폭퓨리

     아이슬란드는 폭포가 정말 많았다. 길을 가다가도 먼 산에서 떨어지는 폭포가 이뻐 검색해보면 구글 지도에는 아무것도 나오지 않았다. 한국 같았으면 무조건 관광 명소로 지정될 규모의 폭포라도 아이슬란드에서는 이름조차 없는 흔한 폭포 중 하나일 뿐이었다. 그 정도로 폭포가 많다. 그 중에서도 굴포스는 크고 아름답고 주차장과 가까운 폭포이기 때문에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한 여름에가면 제일 예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굴포스를 끝으로 우리의 골든서클 투어는 끝이 난다. 여기에 셀포스 까지 넣는 경우도 있고 굴포스에서 끝내는 경우도 있다. 우리는 폭포를 두 번이나 연달아 보는 것에 감흥이 덜 하여 굴포스에서 끝내기로 했다. 다음 숙소로 꼬고!

Designed by Tistory.